니모를 찾아서
갑작스러운 꼬치고기의 습격으로 인해 아내 코랄과 400마리의 알을 잃은 크라운피쉬 말린은 하나뿐인 아들 니모가 언제나 걱정이다. 학교에 간 니모가 체험학습 중 잠수부에 의해 실종되자 말린은 니모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 잠수부를 따라 시드니로 향한 말린은 건망증 심한 블루탱 도리도 만나고, 해파리의 공격을 받기도 하고, 상어 떼와 맞닥뜨리기도 한다. 한편, 치과 의사의 어항에 같히게 된 니모는 탈출할 방법을 찾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