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 브루스 윌리스가 '다이 하드 3'에서 끊임없는 액션과 극한으로 치닫는 아슬아슬한 탈출을 선보인다! 사면초가에 몰린 뉴욕시 형사 존 맥클레인은 새로운 적(제러미 아이언스 분)이 맨해튼 시내를 혼란에 빠뜨리자 최악의 하루를 맞고, 이내 새로운 적은 자신의 요구가 충족되지 못하면 더 많은 파괴를 하겠다고 협박해온다! 가학적인 숨바꼭질에 휘말린 맥클레인과 뜻밖의 영웅(사무엘 L. 잭슨 분)은 더 큰 혼란이 더 생기는 것을 멈추기 위해 서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