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데우스
나이 든 작곡가 살리에리는 정신병원에서 젊은 모차르트가 황제 요제프 2세의 궁정에서 총애를 받았던 시절을 회상합니다. 질투에 사로잡힌 살리에리는 자신의 평범함을 한탄하고, 신이 천재성을 모차르트에게만 부여한 것에 대해 분개합니다. 모차르트의 재능에 맞설 수 없었던 살리에리는 그의 경력을 방해하고, 비밀리에 힘겨운 레퀴엠 작곡을 의뢰하여 결국 모차르트를 몰락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