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
당나라, 측천무후의 화려한 즉위식을 앞둔 어느 날, 그녀를 따르는 사람들이 갑작스레 불에 타 죽는 의문의 사건이 발생한다. 백성들이 하늘의 분노라며 민심이 뒤흔들리자 황실은 혼란해지고, 이를 수습하기 위해 측천무후는 변방으로 좌천당한 수사관 적인걸을 다시 궁으로 불러들인다. 그녀가 적인걸의 직위를 다시 회복해 주고 수사를 명하자 그는 사람들이 타고 남은 재를 통해 과학수사를 벌여 이 사건이 어떠한 인위적인 음모에 의한 것임을 밝혀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