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켄슈타인
인간 로봇 아담은 한 과학자 부부에 의해 탄생하지만, 아담이 계획과는 다르게 불완전하자 부부는 아담을 죽이기로 한다. 하지만 아담은 극적으로 살아나게 되고, 자신에게 칼을 들이밀었던 과학자들을 죽인 채 달아나버린다. 이후 아담은 불안함과 외로움 때문에 점점 방어 본능이 살아나고, 결국 무시무시한 괴물로 변해가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