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꿀꺽퐁당 섬에 사는 과학자 플린트는 물을 음식으로 바꾸는 기계를 발명한다. 어느 날, 기계가 하늘로 올라간 뒤로 섬에는 비 대신 음식들이 내리기 시작하고 섬의 주민들은 각종 맛있는 음식에 행복해한다. 그런데 점차 다양한 음식을 요구하는 주민들과 관광지 개발에 욕심을 내는 시장으로 인해 기계는 과부화에 걸리고 급기야 재해 수준의 거대한 음식들이 내리기 시작한다. 플린트는 일행과 함께 문제해결을 위해 하늘로 모험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