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의 여왕
전쟁을 끝낸 왕자가 필리파와 함께 궁으로 돌아온다. 이에 카트린은 자신의 입지가 흔들릴까 봐 두려워하기 시작한다.
앙리 왕은 참전하기 위해 적진으로 갈 준비를 한다. 이에 궁에서 떠날 예정인 앙리 왕은 카트린을 섭정으로 임명하기로 한다.
카트린은 꿈에서 남편이 마상창 시합을 하다가 다치는 걸 보게 된다. 한편, 카트린과 앙리 2세는 아들의 결혼에 관해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