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초초
윌락성의 소성주 소무결(임가륜)은 가족의 비극적인 과거에 관한 숨겨진 진실을 밝히기 위해 양나라에 잠입해, 간신이라는 오명을 쓰며 위소라는 가명으로 여러 해동안 끝없는 굴욕과 고난을 감내해 왔다. 불행히도, 그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를 납치하겠다는 소무결의 꼼꼼한 계획은 강자(이란적)라는 이름의 젊은 여인이 갑작스레 나타나고, 심각한 부상을 입으며 좌절되고 만다. 계략을 꾸미는 귀족 배염(서정계)은 이 상황을 이용해, 이 사건 뒤에 숨은 배후를 찾으려는 생각으로 강자를 저택에 들여보낸다. 하지만 강자는 위소의 비극적인 과거와 백성들에 대한 충심에 감화되고, 둘은 교류할수록 서로에게 푹 빠지게 된다. 과연 위소, 강자, 배염은 사사로운 원한을 제쳐 두고 양나라에 맞서 싸울 수 있을까? 이 2024년작 중국 판타지 사극 드라마는 소루의 소설이 원작이며 주원주 감독의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