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군
안진
세 사람의 운명이 마주한다. 토라나가가 적이 꾸민 음모에 휘말린 한편, 표류한 유럽 선박 한 척이 작은 어촌 마을에 밀려 들어온다.
내일은 내일이다
자객 습격 사건으로 오사카 전체에 긴장감이 흐르는 가운데, 토라나가는 사람들을 신속히 아지로의 어촌으로 보내기로 한다.
블랙손은 토라나가와 거래하고, 전쟁을 대비해 포대 훈련을 시작한다. 한편, 야부시게는 이시도의 전령을 받은 뒤 곤란한 상황에 부닥친다.
편치 않은 저녁 식사 자리 속, 넷 중 둘은 자신의 진심을 감춘다. 한편, 야부시게는 토라나가에게 마음을 들킨 후 마을에서 첩자를 찾아내는 데 집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