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브로켓 저택
벨기에의 왕이자 빅토리아의 외삼촌인 레오폴드 1세가 빅토리아와 작센코부르크고타의 앨버트 공을 혼인시키려 하자, 다른 인사들 또한 빅토리아에게 구애하기 시작한다.
앨버트를 만나게 된 빅토리아는 언제나 진지한 그가 딱딱하게만 느껴지고, 앨버트 또한 유쾌한 빅토리아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둘은 서로에게 끌리게 된다.
빅토리아가 약혼 사실을 알리자, 토리당이 집권 중인 의회는 독일인을 배우자로 삼는 것에 반발한다. 추밀원이 앨버트에게 왕실의 칭호를 내리는 것을 거절하자, 앨버트는 분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