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시인의 사회
1950년대 뉴잉글랜드, 보수적인 명문 남자고등학교인 웰튼 아카데미에 새로운 국어 선생 존 찰스 키팅이 부임한다. 키팅 선생의 독특하고 진보적인 교육 방식에 매료된 내성적인 토드, 우등생 닐, 사랑에 빠진 녹스 등은 과거 키팅 선생이 소속되었던 죽은 시인의 사회를 부활시킨다. 키팅 선생의 지도 하에 학생들은 문학을 공부하며 점점 변화해가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