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생크 탈출
성공한 은행 부지점장 앤디는 그의 아내와 그 애인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쇼생크 교도소로 보내진다. 악질의 재소자들 사이에서 힘들어하던 앤디는 실세 레드와 친해지고, 교도소장 노먼의 돈을 관리하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