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이 강한 성격과 더불어, 직설적인 말투를 구사하는 판사인 마리안은 복잡한 사건들을 현명하게 판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한 숙련된 트럭 운전사가 처참한 시신으로 발견된다. 이에 마리안은 해당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한 동물 박람회에서 자원봉사자 루시가 쇼크로 사망하자, 마리안느와 그녀의 팀은 살인 사건으로 확신하고 수사에 착수한다. 수사 끝에 이들은 끔찍한 동물 밀매업자들의 흔적을 발견한다.
기찻길에서 끔찍한 기관사 시신이 발견되고, 모든 단서는 그가 의식을 잃은 채 선로에 놓였다는 것을 지목한다.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던 마리안느는 뜻밖의 진실을 파악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