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유리와: 그시절 우리는
베이징의 한 거리에서 같이 자란 소설, 정소년, 장기는 어린 시절부터 함께 자라온 친구다. 전염병 사스 사태, 부모님의 죽음, 고성이 철거되는 등 많은 일을 함께 겪으면서 서로를 의지하며 성장하게 되고, 어른이 된 이들은 서로 다른 목표를 위해 각자의 길을 떠나게 된다. 어릴 적 서로 사랑한 소설과 정소년은 각자의 꿈을 위해 이별을 택한다. 장기 또한 소설을 남몰래 짝사랑하지만 마음에 묻어둔다. 몇 년 뒤, 어른이 되어 다시 만난 세 사람은 어릴 적 감정이 되살아나면서 서로에게 다시 매료되기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