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 동물학자 잭 랜들과 함께 지구 상에서 가장 혹독한 환경 중 하나인 호주 아웃백에서 살아가는 멸종 위기 동물들을 만나본다.
잭은 호주의 노던 테리토리를 지나 서로 다른 두 종의 치명적인 악어가 싸우는 최전선으로 간다. 잭은 과학자들이 자연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위험한 공룡을 잡고 추적하는 것을 돕는다.
잭은 지역의 동물 사육사들과 함께 가뭄으로 인해 죽음의 위기에 놓인 레드 센터 지역의 동물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