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카드봇
BMX를 타기 좋아하는 준은 혹성 마키나의 대폭발에서 가까스로 탈출해 지구의 탈 것으로 변신한 뒤 조용히 살아가던 블루캅의 메탈브레스를 우연히 주워 작동시키게 되고, 신비한 모험과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음악을 들으면 주체를 못 하고 춤추는 메가트러커로 인해 마을에 소동이 벌어지자 준은 블루캅과 처음으로 팀을 이루어 메가트러커를 봉인하는데 성공한다. 한편 에드가 블루캅을 목격하게 된다.
소방차 한대가 모든 불을 끄고 다니는 사건이 발생한다. 거듭해 사람들이 피해를 입게 되자 준은 소방차를 학교로 유인하고 준은 메탈브레스로 메탈카드봇을 소환하여 피닉스파이어를 저지한다.
준에게 투명한 형체가 따라 다니며 학교와 하교 길에 이상한 일을 겪게 된다. 이 정체를 찾아 낸 블루캅은 메탈카드봇 쉐도우엑스를 발견하고 준이 봉인을 시도하지만 실패하고 다음을 기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