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인 주웨이나(소우미)는 과학 실험이 잘못되어 M-Earth라는 이름의, 지구와 모든 것이 똑같지만 남자만 살고 있는 대체 세계로 이동하게 된다. 웨이나는 성 역할이 완전히 다른 사회를 헤쳐 나가며, 페미니즘, 성평등, 인생 사랑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재고하게 된다. 하지만 웨이나는 혼자가 아니다. 전 남자친구인 벤(조우녕) 또한 M-Earth에 살게 되어 웨이나와 재결합하기를 원하는데. "화성상적유납사"는 싱가포르 감독인 차이이웨이가 연출한 2023년 대만의 로맨틱 코미디 SF 드라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