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크는 옛 친구의 부탁으로 코튼마우스와 갈등을 빚은 아이를 도우려 한다. 뉴욕 경찰국의 미스티 나이트와 라파엘 스카프 형사는 팝의 이발소로 향하고, 거기서 루크와 미스티는 재회하게 된다. 아이와 코튼마우스 간의 평화로운 해결책을 찾던 도중 상황이 악화하며 루크는 싸움에 더 깊이 발을 들이게 된다.
갑작스러운 죽음에 충격을 받은 루크는 코튼마우스에게 가장 귀중한 것, 바로 돈을 노리며 복수를 하려 한다. 상대를 호시탐탐 노리는 루크와 코튼마우스의 술책이 이어지고, 미스티는 자신의 수사와 접점이 있는 루크에게 의심을 품는다.
재정이 어려워지자 코튼마우스는 할렘의 사람들을 갈취하고 이를 루크의 탓으로 돌리며 반격을 가한다. 이웃들이 도움을 청하며 자신의 집에 드나들자 루크는 개입 외엔 선택지가 없다. 이웃들의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 나이트 형사는 루크에게 전쟁은 할렘 전체에 파멸을 가져올 수 있다며 경고한다.
코튼마우스와 혈전을 벌인 뒤 선택지가 좁아진 스카프는 루크 케이지와 클레어 템플에 도움을 요청한다. 그 대가로, 스카프는 코튼마우스를 감옥에 가둘 수 있도록 유죄를 입증하는 증거를 약속한다. 쉽게 꼬리를 잡히지 않는 코튼마우스가 스카프의 머리에 현상금을 걸며 그의 갱단원 전체가 할렘의 거리를 뒤지고, 상황은 급속도로 악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