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조선의 왕 이헌은 여러 해 전 세자빈을 떠나보내고 백성들에게 혼인 금지령을 공포한다. 한편, 몰래 사람들의 연을 이어주며 살던 소랑은 우연치 않은 기회로 궁궐로 들어가게 된다.
소랑은 헌 앞에서 천연덕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가까스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곧, 소랑을 지밀나인으로 임명한 헌은 신원에게 그녀의 안위를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