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
추리소설 모방범죄
뉴욕의 유명 추리 소설가 리처드 캐슬은 어느 날 자신의 소설 내용을 그대로 모방한 범죄가 벌어진다. 소설의 영감을 얻고 수사를 돕기 위해 NYPD 소속 케이트 형사의 뒤를 밟는다.
쓰레기 장에서 카펫을 발견해 집으로 들고 오니 한 남자의 시신이 나와 놀란다. 캐슬은 시체를 보고 한눈에 뉴욕 시의원임을 알아차리고 케이트는 단순 강도 사건이 아님을 안다.
공사 현장에서 냉동된 여성의 시체가 발견되고 범죄자 데이터베이스에서 시원을 찾아낸다. 그녀는 5년 전에 실종됐고 최근 1년 전에 남편도 강도의 총에 맞고 살해된 것을 알게 된다.
부두교 의식의 제물로 보이는 남성의 시체가 발견된다. 군데군데 타박상과 고문과 칼에 찔린 흔적이 남아 있고 시체의 입안에서 문양이 담긴 수상한 파우치를 발견해 수사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