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의 도시이자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사는 뉴욕에서 과학 수사대 요원들이 각종 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폭탄 테러와 연쇄 살인부터 화려한 도시 이면에서 뉴욕을 움직이는 어두운 존재까지 속속들이 밝혀낸다.
깜박임
두 여성의 시신이 서로 다른 장소에서 발견되고, 맥은 희생자들을 납치해 가둔 후 살해하는 패턴을 보이는 연쇄 살인범을 뒤쫓기 시작한다. 형사들은 생존자의 도움을 받아야만 범인을 잡을 수 있지만, 생존자는 눈을 깜박이는 것 외에는 소통할 수 없다.
밤의 피조물
스텔라는 범죄 현장에 충분한 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자가 피해 사실에 관한 기억이 없기 때문에 용의자를 검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그녀는 팀의 도움을 받아 최선을 다해 범인을 검거하려 한다.
사람들로 가득한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멈춰있던 한 대의 관광버스 안에서 한 구의 시신이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CSI 팀이 피해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이내 살인자를 쫓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