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경심
큰 교통사고 후, 25살의 장 시아오(유시시 분)는 신기하게도 현재에서 18세기 과거의 중국으로 옮겨갑니다. 그녀는 전생으로 돌아가 칭 왕조의 만추 장군의 딸인 16살의 마얼타이 로우시로 현신합니다. 미래의 원래 자신으로 돌아가려는 시도가 실패로 끝나고, 로우시는 강시 황제의 궁전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 하지만, 왕위 쟁탈전에 휘말리게 됩니다. 그녀가 가진 미래의 지식을 이용하여, 리우시는 8번째 왕자 잉 시(케빈 쳉 분)와 4번째 왕자 잉 젠(니키 우 분)과의 로맨스로 역사를 좌지우지하는 한편 13번째 왕자 잉 시앙(유안 홍 분)과는 비밀 관계를 유지합니다. 로우시는 원래 자신이 살던 시대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과거에 묻힌 채 삶을 마감해야 할까요? "신중한 발걸음(Startling by Each Step)"은 우 진 유안, 린 유 휀, 그리고 뎅 웨이 엔이 감독한 2011년 작 중국 드라마로, 통 후아(Tong Hua)의 원작 소설에 바탕을 둔 드라마입니다.